2010. 5. 21. 11:18 Idea Note/Ads
2010 네이버 광고
지식인 전문가 답변
자동차 스마트 파인더
네이버 지도
네이버가 꺼내든 카드는 역시 컨텐츠 강화
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것을 더욱 검색에 녹여내겠다는 것
컨텐츠를 만들어 조건 검색을 달고 있다. (이게 다 수작업의 노가다라는 것!)
구글이 단순한 디자인에 일반화 알고리즘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다면
울 나라 회사들은 인력을 이용하여 컨텐츠를 만들고 있다. (이게 퀄리티는 더 좋을 수 밖에 없다.)
컨텐츠의 양과 질이 곧 검색의 경쟁력이기도 하다.
현재 검색 시장의 지배적 위치에 있기 때문에 컨텐츠 강화 전략 선택은 옳다고 보지만
그러나 돈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거라는 점이다. (기술적 진입장벽이 거의 없다.)
다른쪽에서 기술력을 가진 킬러 서비스 오픈 후에 돈으로 컨텐츠 양을 압도한다면 무너질 수 있는 구조다.
'Idea Note > Ad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삼성전자 해외 3D LED TV 광고 (0) | 2010.05.21 |
---|---|
2010 네이트 시맨틱검색 광고 (0) | 2010.05.21 |
2010 다음 로드뷰 TV광고 (0) | 2010.05.21 |
Google Maps Ad (0) | 2010.05.21 |
NIKE WRITE THE FUTURE - FULL LENGTH VERSION (0) | 2010.05.2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