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네이버가 꺼내든 카드는 역시 컨텐츠 강화
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것을 더욱 검색에 녹여내겠다는 것
컨텐츠를 만들어 조건 검색을 달고 있다. (이게 다 수작업의 노가다라는 것!)

구글이 단순한 디자인에 일반화 알고리즘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다면
울 나라 회사들은 인력을 이용하여 컨텐츠를 만들고 있다. (이게 퀄리티는 더 좋을 수 밖에 없다.)
컨텐츠의 양과 질이 곧 검색의 경쟁력이기도 하다.

현재 검색 시장의 지배적 위치에 있기 때문에 컨텐츠 강화 전략 선택은 옳다고 보지만
그러나 돈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거라는 점이다. (기술적 진입장벽이 거의 없다.)
다른쪽에서 기술력을 가진 킬러 서비스 오픈 후에 돈으로 컨텐츠 양을 압도한다면 무너질 수 있는 구조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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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한효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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