① 혁신은 끊임없이 이뤄진다.(Innovation, not instant perfection)
혁신은 그 속성상 한번에 이뤄지기는 어렵다. 구글이
제공하는 서비스는 대부분 베타(시범) 버전으로,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야 한다.
② 공유할 수 있는 것을 모두
공유하라.(Share everything you can)
전 직원이 인트라넷을 통해 모든 업무 현황을 공유하고 있다.
협력을 위해서는 서로 잘 알아야 한다.
③ 현명한 인재, 우리는 당신을 고용한다.(You’re brilliant, we’re hiring)
같은 일을 하는 많은 사람의 피드백을 받아 당신을 선발한다.
④ 꿈을 좇아라.(A license to pursue dreams)
근무시간의 20%는 일이 아닌 자신의 개인적 관심사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. 다소 황당하고 엉뚱한 주제도 얼마든지 좋다. 구글 뉴스와
지메일, 기념일 로고 같은 아이디어의 상당수가 바로 ‘20% 프로젝트’에서 나왔다.
⑤ 정치적으로 행동하지 말고, 데이터를 활용하라.(Don’t politic, use data)
같은 아이디어를 갖고 논의했을 때 목소리가 큰 사람보다, 다양한 데이터를 제시하는
사람이 유리하다.
⑥ 아이디어는 어디에서나 얻을
수 있다.(Ideas come from everywhere)
구글은 어떤 조직의 부서원이든 혁신적 아이디어를 내기를 기대한다. 심지어 파이낸스팀에게서도 말이다.
⑦ 창의력은 제한이 있을 때 배가된다.(Creativity loves
restraint)
데드라인 같은 제약 조건은 창의력을 이끌어내는 원동력이다.
⑧ 돈보다는 사용자를 먼저 생각하라.(Worry about usage
and users, not money)
이용하기 간편하고 사용자가 빠져들기 쉬운 서비스를 제공하라. 돈은 알아서 따라온다.
⑨ 프로젝트를 포기하지 말라. 변형하면 된다.(Don’t kill projects, morph
them)
성공하지 못한 프로젝트를 그냥 버리지 말고 다시 활용하라. 지금은
사라진 ‘구글 노트북’ 서비스는 현재 ‘구글 닥스(Docs)’로 대체됐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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