지식인 전문가 답변




자동차 스마트 파인더


네이버 지도



네이버가 꺼내든 카드는 역시 컨텐츠 강화
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것을 더욱 검색에 녹여내겠다는 것
컨텐츠를 만들어 조건 검색을 달고 있다. (이게 다 수작업의 노가다라는 것!)

구글이 단순한 디자인에 일반화 알고리즘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다면
울 나라 회사들은 인력을 이용하여 컨텐츠를 만들고 있다. (이게 퀄리티는 더 좋을 수 밖에 없다.)
컨텐츠의 양과 질이 곧 검색의 경쟁력이기도 하다.

현재 검색 시장의 지배적 위치에 있기 때문에 컨텐츠 강화 전략 선택은 옳다고 보지만
그러나 돈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거라는 점이다. (기술적 진입장벽이 거의 없다.)
다른쪽에서 기술력을 가진 킬러 서비스 오픈 후에 돈으로 컨텐츠 양을 압도한다면 무너질 수 있는 구조다.

'Idea Note > Ad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삼성전자 해외 3D LED TV 광고  (0) 2010.05.21
2010 네이트 시맨틱검색 광고  (0) 2010.05.21
2010 다음 로드뷰 TV광고  (0) 2010.05.21
Google Maps Ad  (0) 2010.05.21
NIKE WRITE THE FUTURE - FULL LENGTH VERSION  (0) 2010.05.21
Posted by 한효정

블로그 이미지
착하게 살자.
한효정

카테고리

공지사항

Yesterday
Today
Total

달력

 « |  » 2024.4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
최근에 올라온 글

최근에 달린 댓글

글 보관함